신용정보활용체제

(주)드림론대부(이하”회사”)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」제31조에 의거 회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종류∙이용목적∙제공대상 및 신용주체의 권리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.

1.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이용목적 및 종류

1) 이용목적

① 대출계약 및 이행(대출계약의 체결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심사, 대출계약의 체결·유지·관리·상담·이행, 대출금 지급 및 관리, 계약서 발송 등)
② 고객관리(본인확인, 민원처리)
③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(대출상품 및 서비스 안내,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및 이용권유, 당사 내부의 시장조사)
④ 금융거래 설정(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, 금융거래관계의 설정·유지·이행·관리, 금융조사, 분쟁해결, 민원처리, 법령상의 의무 이행 등)

2) 신용정보의 종류

① 개인식별정보[성명, 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, 주소, 직장정보, 전화번호, 입금계좌]
② 신용거래정보[대출, 보증, 담보제공, 현금서비스, 카드론, 신용카드 및 (가계)당좌예금 개설내역 등]
③ 신용능력정보[개인의 재산, 채무, 소득의 총액, 납세실적 등]
④ 신용도판단정보[신용등급·신용평점, 연체, 부도, 대위변제,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등]
⑤ 자사대출신청정보[신청번호, 신청일자, 신청구분, 신청채널, 대출상품, 신청금액 등]
⑥공공기관정보[개인회생, 파산, 면책, 채무불이행등재 등 법원의 재판·결정정보, 각종 체납정보, 주민등록 관련정보, 사회보험·공공요금 관련정보, 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]

2. 제3자에게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, 제공대상자,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

* 회사 홈페이지 ‘제3자 제공현황’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3.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, 파기절차 및 방법

1) 보유 및 이용기간

① 대부계약과 관련한 개인(신용)정보는 수집·이용 동의일로부터 대부거래 거절 시점, 거래종료(채권, 채무 관계가 해소된 시점) 후 5년까지 금융사고 조사, 분쟁해결, 민원처리, 법령상 의무이행, 리스크 관리업무를 위해서만 보유·이용됩니다.
② 상품서비스 안내 등과 관련한 개인신용정보는 수집·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대부거래 거절 시점, 대부거래가 설정된 경우에는 거래종료일(채권, 채무 관계가 해소된 시점)로부터 3개월 또는 그 기간 이내 고객의 수집·이용 동의 철회 시까지 보유·이용됩니다

2) 파기절차 및 방법

① 회사는 고객님이 입력한 정보가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 달성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 승인 후 담당 실무자에 의해 파기됩니다. 또한, 회사는 고객님이 거래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신용정보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도 일정한 내부절차를 거쳐 해당 정보를 완전히 삭제합니다.
②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 또는 소각의 방법으로 하며,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.

4. 신용정보 처리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위탁을 받는 자

* 회사 홈페이지 ‘개인정보처리방침’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5. 신용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

1)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

①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열람 및 청구하실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는 서면, 전자문서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.
②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·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적절한 조치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 알려드립니다.

2) 제공사실 통보 요구

① 고객님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한 사실이 있는 경우 제공받는 자, 그 이용목적, 제공한 날짜,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통보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.
② 당해 통보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면, 전자문서, 문자메시지(SMS)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통보하여 드립니다.

3) 신용정보 제공∙이용 동의 철회

① 대부계약 체결 이후부터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, 계약의 유지·관리 상담,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않을 것을 명확히 하여야 합니다.
②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새로운 금융상품의 소개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제공·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이러한 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③ 개인신용정보 제공·이용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고객센터로 전화(1544-2525)또는 서면 제출을 해주시기 바라며,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.

6. 신용정보관리∙보호인

성명 부서 연락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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